
-
작가샌정
-
작품 재료캔버스에 유화
-
위치시그니엘 부산 로비
-
작품설명
샌정은 지난 20년 동안 현상의 이면에 존재하는 어떤 근본적인 내적 원리를 탐색하는 일관성 있는 작업을 통해, 회화의 내재성과 특이성에 대해 새로운 의문을 제기하도록 유도해 왔다. 그의 초기 작품에 자주 등장했던 인간, 동물, 자연 풍경 그리고 건축 양식과 같은 재현적 모티브는 점점 사라지고, 근작의 대부분은 정사각형, 직사각형, 원형 그리고 선과 같은 단순한 기하학적 도형과 절제된 색채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지난 10여 년 동안의 작업은 역사적 문화 현상과 구체적인 모더니즘의 다양한 미술 사조 (예를 들어, 초기 기하학적 추상, 절대주의, 구성주의, 후기 추상 표현주의, 제스처 회화 등)에서 차용된 시각적 언어가 자신의 그림 속 주된 모티브를 형성하는 동시에 회화적 표현방식으로도 구현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작품 문의 053-427-7736,7,9 -
작가소개
독일 뒤셀도르프와 한국을 오가며 작품세계를 선보이는 샌정은 1963년 전주 태생으로 홍익대학교 서양화 학사, 독일 쿤스트 아카데미, 영국 첼시 칼리지 아트 앤 디자인에서 석사학위를 취득하였다.
2021년 우손갤러리 《Temporalily》, 2009년 국제갤러리 《Wildwood Air》를 포함하여 안드레아 로젠 갤러리(뉴욕) 《The Perpetual Dialogue》 전시 등 한국, 독일, 벨기에, 네덜란드, 영국, 이탈리아, 미국, 호주에서 다수의 개인전과 그룹전을 가진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