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호텔모스크바 소개 모스크바 관광지

모스크바관광지

롯데호텔모스크바-소개-모스크바관광지-알버트 거리

알버트 거리

알버트 거리는 서울의 인사동, 뉴욕의 소호 거리와 같이 모스크바 중심지에 위치한 유명한 관광지 중 하나입니다. 과거 문학인들이 모여 살았던 거리로서 현재까지도 예술과 문화의 거리로 러시아 사람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시인 푸쉬킨 동상이 그가 평생 사랑했던 여인 샤롯데와 함께 알바트 거리 초입을 지키고 있습니다. 한국인의 피가 흐르는 요절가수이자 러시아가 나은 최고의 로커인 빅토르 최도 이곳의 한 담벼락에서 음악인생을 시작했고 아직까지도 많은 젊은이들이 모여 빅토르 최를 그리워하며 그가 남긴 주옥 같은 음악을 연주하고 있습니다.
보행자 전용도로이며 주변은 거리의 화가들의 그림과 고급 부띠끄와 함께 저렴한 액세서리 가게들로 밀집 되어 있습니다. 이곳은 러시아 전통 인형인 마트로쉬카와 기념품을 구입 하기 위해 많은 관광객이 찾는 대표적인 명소이기도 합니다.

롯데호텔모스크바-소개-모스크바관광지-볼쇼이 극장

볼쇼이 극장

볼쇼이 극장은 과거에 페트로프스키 극장, 또는 단순히 `오페라의 집`이라 불렸습니다. 세 차례의 화재를 입었으나 1856년, 8개의 대 원주가 정면 현관에 있는 지금의 화려한 건물이 완성되었습니다. 제정 러시아 시대에는 상트 페테르부르크의 마린스키 극장과 함께 러시아를 대표하는 극장으로 유명하고 10월 혁명 후에는 구 소련을 대표하는 최고의 예술전당으로 군림 하게 되었습니다. 구 소련의 수많은 오페라를 초연한 역사가 있으며, 250여명으로 구성된 발레단은 이미 세계적으로 명성을 날리고 있습니다.

롯데호텔모스크바-소개-모스크바관광지-크레믈린

크레믈린

크레믈린은 러시아 어로 성벽(성채)을 의미 합니다. 모스크바 크레믈린의 기원은 12세기 중반으로 거슬러 올라가며 당시 크레믈린은 작은 모스크바 군주의 목재 성채에 지나지 않았지만 모스크바 강의 운하와 함께 상업도시로 번창하게 되었습니다.
15세기 무렵 성벽과 교회가 건축되었고, 우스펜스키 사원이 건축되었습니다. 17세기에는 그라노비타의 궁전이 지어지면서 황금기를 맞이하게 되었으나 18세기, 수도가 상트 페쩨르부르크로 옮겨지면서 크레믈린의 몰락이 시작되었습니다.
1821년 나폴레옹의 침입 이후 파괴되었던 크레믈린을 재건하면서 20여 개의 종루 탑이 있는 길이 2,235m, 두께 3.5∼6.5m, 높이 15∼19m의 강대한 성벽으로 둘러싸인 현재의 크레믈린으로 부활되었습니다.

롯데호텔모스크바-소개-모스크바관광지-붉은 광장

붉은 광장

'붉은 광장은 자타가 인정하는 러시아의 심장이자 영혼입니다. 성 바실리 대성당에서부터 피라미드 형태의 레닌 묘에 이르기까지, 붉은 광장은 러시아의 흥미로운 역사를 보여주는 상징들로 가득합니다. 오늘날 붉은 광장은 패션쇼에서 페스티벌까지 대규모 음악 공연과 이벤트가 열리는 장소로 유명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