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곤관광지

롯데호텔양곤-소개-양곤관광지-쉐다곤파고다

쉐다곤 파고다

미얀마의 상징이자 자존심인 거대한 종모양의 쉐다곤 파고다는 2500여년 전 두명의 미얀마 무역상이 붓다에게 공양 올린 후 8불발을 모셔와 부처님 재세시에 지은 유일한 사리탑이다,탑의 전신을 모두 금판으로 덮었는데,탑의 전신에 기증받아 덧싀워진 금은 총67톤이며,매년 기증받은 금으로 계속 개금을 하고있다.불탑의 꼭대기에는 76캐럿의 다이아를 포함 총5천4백48개의 다이야몬드와, 2천3백17개의 루비와 사파이어,그리고 대형 에머럴드등 수많은 보석들로 치장되어 있다. 미얀마인들에게는 불교가 종교라기보다 삶과 생활 그차체로써 연인들의 데이트장소로 또 가족 친구들의 휴식공간으로 사랑받고 있다.

롯데호텔양곤-소개-양곤관광지-아웅산 마켓 (Bogyoke Aung San Market)

아웅산 마켓 (Bogyoke Aung San Market)

100여년 이상된 보족 아웅산 마켓은 영국 식민시절 스코트 마켓이었다가 독립 후 아웅산의 장군의 이름을 따 보족 아웅산 마켓이라 한다. 수많은 잡화와 장식용 보석, 목각, 칠기, 화랑등 한국의 인사동과 남대문을 합친것 같은 느낌을 주는 거대한 쇼핑단지로서 작은 여행 기념품을 구입하기 좋은 곳이다.

롯데호텔양곤-소개-양곤관광지-미얀마 전쟁 묘지 (Htauk Kyant)

미얀마 전쟁 묘지 (Htauk Kyant)

양곤 시내로부터 32킬로미터 떨어져 있는 전쟁기념묘지는 제 2차 세계대전 중 목숨을 읽은 병사들을 기억하기 위해 1951년 봉헌되었다.

롯데호텔양곤-소개-양곤관광지-양곤시청사

양곤시청사

양곤의 중심에 위치한 시청사는 미얀마 건축의 좋은 예로 여기지고 있다. 시청사는 1926년에 짓기 시작해서 10년 후인 1936년에 완공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