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소개 공지사항 롯데호텔앤리조트 COVID 19 고객 정책
롯데호텔앤리조트 COVID 19 고객 정책

2020-03-17

롯데호텔앤리조트는 고객 여러분에게 깨끗하고 안전한 환경을 제공하는 것을 최우선으로 추구합니다.
이에, 국내외 모든 체인 호텔에 ‘롯데호텔앤리조트 클린 케어 가이드라인 (LOTTE HOTELS & RESORTS CLEAN CARE GUIDELINE)’을 배포하여 위생과 방역을 위한 기준을 수립하고 안전 위생 관리를 철저히 하고 있습니다.

‘롯데호텔앤리조트 클린 케어 가이드라인 (LOTTE HOTELS & RESORTS CLEAN CARE GUIDELINE)’은 다음을 포함합니다.

- 체온 측정
모든 고객 및 직원 동선에 열화상 카메라를 설치하여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있으며, 비접촉식 체온계로 호텔에 출입하는 모든 고객과 직원의 체온을 측정하고 있습니다. 또한 투숙객 체크인 시 문진표 작성을 의무화하여 체온 기록과 함께 건강이상 여부를 체크하고 있습니다.

- 마스크 착용
롯데호텔앤리조트의 모든 직원은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하여 근무하고 있습니다. 고객님들의 안전을 위하여 호텔 입장 시 마스크 착용을 권고 드리며, 뷔페 레스토랑을 이용하시는 경우에는 의무적 착용을 요청 드리고 있습니다.

- 손 위생
공용 공간, 프론트 데스크, 레스토랑, 직원 전용 공간 등 호텔 전체에 손 소독제를 확대 비치하여 지속적으로 소독하실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또한 안전한 뷔페 레스토랑 이용을 위하여 모든 고객님들의 손 소독과 위생 장갑 착용을 권고해 드리고 있습니다.

-클린존(CLEAN ZONE) 운영
모든 체인호텔은 주기적으로 자체 방역을 실시하여 ‘클린존(CLEAN ZONE)’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호텔 외부와 내부에 안내문을 설치하여 안내 드리고 있습니다. 투숙 예정 객실의 경우 추가적인 소독을 마친 뒤 ‘방역 안심 객실’ 문구가 새겨진 클린존(CLEAN ZONE) 스티커를 출입문에 부착하여 고객님이 안심하고 투숙하실 수 있도록 관리하고 있습니다.

- 물리적 거리두기
사람 간 접촉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프런트 데스크에서 줄을 서는 경우와 레스토랑 입장 시 안전 거리두기를 안내 드리고, 고객과 직원의 동선을 분리하여 호텔 내부의 위생 안전 수준을 높이고자 합니다. 룸서비스에는 ‘노크 앤 플레이스(Knock & Place)’ 서비스를 도입하여 비대면 딜리버리를 제공합니다. 해당 서비스를 요청하신 고객님에 한하여 룸서비스 딜리버리 카트를 객실문 앞에 둔 후, 노크하거나 벨을 눌러 문 앞까지 전달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 청소 및 소독
레스토랑, 프론트 데스크, 피트니스 센터 등 호텔 내부의 모든 공용 공간을 주기적으로 소독하여 방역 처리를 하고 있습니다. 고객님의 손길이 자주 닿는 곳 (엘리베이터 버튼, 메뉴, 손잡이 등)은 정기 소독 이외에 추가 소독을 실시하고 있으며, 오염도 측정 테스트를 진행합니다. 객실 내 손길이 자주 닿는 물품(노트 패드, 안내 책자 등)을 제한적으로 비치하여 위험요소를 최소화하고 있습니다. 투숙 고객님을 위한 객실키는 사전에 소독처리하여 방역 완료된 상태로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모든 직원들은 강화된 위생교육을 통해 안전한 호텔 환경을 보장할 수 있도록 노력합니다.

※ 코로나 진단검사를 받아 결과를 기다리고 계시는 고객분께는 입실 및 입장을 제한하오니 양해와 협조 부탁 드립니다.

고객 여러분의 변함없는 신뢰와 사랑에 감사 드리며 저희 롯데호텔앤리조트에서 편안한 마음으로 휴식을 누리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LOTTE HOTELS & RESORTS